티스토리 뷰

딘 토마스

- Dean Thomas -

리 포터 책 1권을 미국판과 영국판 둘 다 읽은 사람이라면 딘 토마스의 외양에 대한 묘사가 영국판에는 없었다는 것을 알아챘을 것이다. 미국판에서는 딘을 분류 모자('The Sorting Hat') 챕터에서 한 줄로 묘사하고 있다. 이는 영국판의 편집 과정에서 삭제된 것이다. 편집장은 그 챕터가 너무 길다고 생각해서 그의 기준에서 필요 이상에 해당하는 내용을 모두 쳐냈다.

그러나 '마법사의 돌' 영화의 캐스팅을 할 때가 됐을 때, 난 감독(크리스 콜럼버스)에게 딘은 런던에 사는 흑인이라고 말했다. 사실 내 생각에 크리스는 내가 이 책의 주변 인물에 대해 설정해둔 정보의 양에 약간 놀란 듯 보였다. 딘에 대한 많은 배경 이야기가 있지만 그것들을 사용할 적절한 때를 찾지 못했다. 딘의 이야기는 '비밀의 방' 초고에 포함되어 있었지만 내가 잘라냈다. 본론에서 쓸데없이 벗어나는 것 같았기 때문이다.

딘은 언제나 자신이 완전한 머글 가족에서 태어났다고 생각했다. 친아버지는 딘이 매우 어렸을 때 가족을 버리고 떠났다고 했고, 어머니와 새아버지가 딘을 길렀다. 딘은 여러 이부 남매들과 함께 매우 행복한 가정에서 자랐다. 딘에게 호그와트 입학 편지가 도착했을 때, 딘의 어머니는 자연스레 딘의 아버지가 마법사였을지도 모른다고 생각했지만 그 누구도 진실을 알지 못했다.

딘의 아버지는 아내를 보호하고 싶었기에 자신이 마법사라는 것을 전혀 말하지 않았던 것이다. 그리고 그는 죽음을 먹는 자에 합류하라는 제안을 거절했을 때 그들에게 살해당했다. 딘이 호그와트를 다니는 동안 이 모든 진실에 대해 알게 하는 것이 내가 계획했던 스토리였다. 어떤 면에서는 네빌 때문에 딘의 진실을 향한 탐험을 희생시킨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네빌의 것이 중심 줄거리에 더 중요했기 때문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