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Toads | Wizarding World

Of the three approved animals permitted to students as pets at Hogwarts, the toad is, and has been for many years now, by far the least popular. Centuries ago, in blood-thirstier times, when young witches and wizards were expected to personally pop out the

www.wizardingworld.com

두꺼비들

- Toads -

호그와트에 학생이 데려올 수 있는 세 가지 동물 중 하나인 두꺼비는, 몇 년 전부터 인기가 급격히 떨어지기 시작했다. 다들 피에 굶주렸던 수 백 년 전, 어린 마녀들과 마법사들은 마법약을 만들 때 사용할 도룡뇽 눈알 등을 개인적으로 지참하게 되어 있었다. 따라서 그들은 마법약과 다른 마법 수업 시간에 활용하기 위해 두꺼비들로 가득찬 상자들을 정기적으로 학교로 가져왔다. 시간이 흐르고 마법부가 동물보호법(마법약 재료와 제조에 관한 세부항목 13-19 참조)을 제정함에 따라 이런 관습은 점진적으로 사라졌다. 두꺼비 그 자체만으로는 개인적인 매력을 인정받지 못했기 때문에, 두꺼비는 호그와트 정원에서 야생으로 뛰어다니거나 헤엄치는 것을 제외하면 호그와트에서 점점 더 (살아있는 개체를) 찾아보기 어렵게 되었다.
해리가 호그와트에 도착했을 때, 두꺼비를 데려오는 것은 멋지지도 않고 있어보이지도 않았다. 사실상 좀 당황스러운 일이었다. 네빌의 두꺼비 트레버는 실종되는 것 외에는 아무 일도 하지 않았다. 트레버가 슬쩍 빠져나가 호그와트 호수에 들어갔을 때 주인과 애완동물 둘 다 안도감을 느꼈다.

<j.k 롤링의 생각>

오랜 시간 동안 두꺼비는 마법과 오랜 관계를 맺어 왔고, 마법사의 패밀리어로 인식되었습니다. 옛날 전설에서 두꺼비는 특별한 존재로 나왔고, 특히 (아마도 민간 동종요법에 의해서) 사마귀 치료에 효능이 있다고 알려졌지요. 암흑기에 영국 두꺼비는 자연사하면 운이 좋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사람들은 지속적으로 두꺼비를 끓이거나, 가루를 묻히거나, 껍질을 벗기거나, 가방에 넣어 아픈 사람의 목에 매달거나 했기 때문이지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