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Wizarding Schools | Wizarding World

The number of countries that have their own magical school is minuscule compared to those that do not. This is because the wizarding populations of most countries choose the option of home schooling. Occasionally, too, the magical community in a given coun

www.wizardingworld.com

일베르모니 마법학교

- Ilvermorny School of Witchcraft and Wizardry -


위대한 북미 마법학교는 17세기에 설립되었다. 이 학교는 안개 낀 구름 더미 속에서 드러나곤 하는 그레이록 산 정상에 위치하며, 강력한 주문으로 노마지의 시야에서 은폐되어 있다.


아일랜드에서 시작되다 (Irish Beginnings)

이솔트 세이어는 약 1603년 경 태어나 유년기를 아일랜드의 케리 군에 있는 쿰라그라 골짜기에서 보냈다. 그녀는 두 순혈 마법사 집안의 후손이었다. 그녀의 아버지 윌리엄 세이어는 까마귀를 애니마구스로 하던 유명한 아일랜드인 마녀 모리건의 직계 후손이었다. 윌리엄은 딸이 어렸을 때 모든 자연지물과 친근감을 가지라는 의미에서 딸에게 '모리건'이라는 별명을 붙였다. 그녀는 자신을 몹시 사랑해주고, 머글 이웃들과 가축 등에게 마법 치료를 하며 그들을 조용히 도와주는 부모님과 함께 이상적인 유년시절을 보냈다.
그러나 다섯 살이 되었을 때, 그녀의 부모님 둘 다 공격을 받아 사망하였다. 이솔트는 엄마랑 사이가 소원했던 여동생 곰레이스 곤트에 의해 화재에서 '구조'되었다. 곰레이스 곤트는 이솔트를 쿰켈리의 이웃한 골짜기, '마녀의 협곡'으로 데려가 그곳에서 이솔트를 길렀다.
이솔트는 나이가 들어 그녀의 구원자가 사실은 자신의 납치범이며 부모님의 살해자라는 사실을 깨닫게 되었다. 불안정하고 잔인했던 곰레이스는 광적인 순혈주의자였고, 그녀의 언니가 머글 이웃들을 도움으로써 이솔트가 비 마법적 인간과 결혼할 수도 있는 위험한 길로 이끌고 있다고 믿었다. 그래서 곰레이스는 아이를 훔쳐오는 것만이 이솔트를 '올바른 길', 즉 순혈들과만 관계맺어야 하는 모리건과 살라자르 슬리데린의 후계자로서 길러야 한다는 믿음으로 기르는 것이라 믿었다.
곰레이스는 오두막 근처에 가까이 온 아무 머글이나 동물들에게 저주를 퍼붓는 것을 아이가 보도록 강요함으로써, 그녀 생각에 자신이 이솔트의 모델이 될 수 있도록 하였다. 마을 사람들은 곧 곰레이스가 사는 곳을 피해다녀야 한다는 사실을 깨닫고, 그 때부터 이솔트가 이미 친구가 되었던 마을 사람들과 나눌 수 있는 유일한 접촉은 그녀가 정원에서 놀고 있을 때 동네 꼬마가 던지고 가는 돌멩이 뿐이었다.
곰레이스는 호그와트에서 편지가 도착했을 때 이솔트가 잡종들이 가득한 평등주의적 기치 하에 설립된 위험한 학교보다 집에서 배울 것이 더 많다고 생각해 그녀를 호그와트에 보내길 거절하였다. 그러나 곰레이스 역시 호그와트를 졸업하였기에, 이솔트에게 학교에 대해 많은 것을 이야기하였다. 대체로 곰레이스는 호그와트의 대부분을 폄하하며, 마법사 혈통의 순수성을 지키고자 하는 살라자르 슬리데린의 계획이 충족되지 않았음을 슬퍼했다. 자신의 이모가 반쯤 미쳤다고 믿고 있던 외롭고 학대 받던 이솔트에게 호그와트는 천국처럼 느껴졌고, 이솔트는 자신의 십대를 호그와트에 대해 상상하며 보냈다.
12년 동안 곰레이스는 이솔트가 강력한 어둠의 마법에 협력하고 다른 마법과는 격리되도록 강요했다. 마침내 젊은 여인은 이모의 지팡이를 훔쳐 달아나기에 충분한 기술과 용기를 갖추게 되었는데, 그 전까지 그녀는 스스로와 갈등하느라 행하지 못했을 뿐이었다. 이솔트가 집을 떠나며 가져온 물건은 어머니의 소유품이었던, 고르디아스 매듭(*역주:로마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고르디아스의 매듭으로, 알렉산더 왕이 매듭을 풀지 않고 칼로 잘라 버린 것으로 유명함) 모양의 금색 브로치 뿐이었다. 이솔트는 그 나라를 떠났다.
곰레이스의 보복과 뛰어난 추적 능력이 두려웠던 이솔트는 처음에 잉글랜드로 이주하였으나, 오래 지나지 않아 곰레이스가 이솔트의 흔적을 찾아냈다. 자신의 의붓어머니가 자신을 절대 찾을 수 없도록 하기 위해 이솔트는 자신의 머리카락을 잘라냈다. 엘리아스 스토리라는 이름의 머글 소년으로 가장해서, 이솔트는 1620년 메이플라워 호에 승선에 신세계를 향해 항해를 떠났다.
이솔트는 초기의 머글 정착자들 틈바구니에 섞여 아메리카 대륙에 도착했다(머글들은 미국 마법사 사회에서 '노마지'로 알려져 있으며, 이는 '마법 없음 (No Magic)'에서 유래하였다). 도착 직후 이솔트는 근처 산으로 사라져버렸으며, 동승했던 승객들은 '엘리아스 스토리'가 다른 이들처럼 혹독한 겨울을 이기지 못하고 사망했다고 생각하였다. 이솔트는 부분적으로 신대륙까지 곰레이스가 자신을 추적할 것을 두려워 해서 새로운 식민지를 떠난 것도 있으나, 이는 메이플라워 호 승객의 대다수였던 청교도들이 마녀의 친구가 되기는 어려우리라는 추론 때문이기도 하였다.
이솔트는 이제 혹독한 이국 땅에서 완전히 혼자였으며, 그녀가 아는 유일한 마녀는 수 천 마일을 떨어져 있었다. (곰레이스의 파편적인 가정교육에 미국 원주민 마녀에 대한 정보는 포함되어 있지 않았다) 그러나 산 속에서 홀로 수 주를 보낸 뒤 이솔트는 그녀가 지금까지는 무시해 왔던 두 마법 생물들을 만났다.
하이드비하인드는 인간 비슷한 생물을 잡아 먹는 숲 속에 사는 야행성 유령이다. 이름에서 드러나는 바처럼 하이드비하인드는 자신을 일그러뜨려 어떤 물체 뒤에든 숨어들어서, 사냥꾼이나 희생양 등에게서 완벽하게 자신을 감출 수 있다. 노마지들도 이 유령의 존재는 의심하지만 맞붙을 수 있는 능력이 없다. 오작 마녀나 마법사들만이 하이드비하인드의 공격에 대항해 살아남을 수 있다.
푸쿼지또한 미국에서 유래한 생물로 키가 작고 회색 얼굴에 큰 귀를 가졌다. 유럽 고블린과 먼 친척 관계이다. 몹시 독립적이고, (마법사건 아니건 간에) 인간에게 전반적으로 호의를 가지고 있지 않으며 아주 강력한 마력 능력을 갖고 있다. 푸쿼지는 치명적인 독화살로 사냥을 하고 인간을 골탕먹이길 좋아한다.
이 두 생물은 숲 속에서 서로 마주쳤다. 비범한 크기와 힘을 가진 하이드비하인드는 어리고 경험이 불충분한 푸쿼지를 붙잡았을 뿐만 아니라 푸쿼지의 배를 가를 수 있는 시점이었으나, 이솔트는 푸쿼지가 달아날 수 있도록 주문을 날려보냈다. 푸쿼지 역시 인간에게 예외적으로 위험할 수 있다는 것을 알지 못한 채, 이솔트는 푸쿼지를 집어올려 자신의 거처로 데려가 건강해질 때까지 간호했다.
푸쿼지는 자신이 빚을 갚을 기회가 생길 때까지 이솔트를 도와야만 한다고 주장했다. 푸쿼지는 푸쿼지들이나 하이드비하인드들이 언제든 그녀를 공격할 수 있는 곳에서, 낯선 나라를 떠돌아다니는 멍청한 어린 마녀에게 빚을 졌다는 사실을 치욕이라고 생각했다. 곧 이솔트의 나날은 이솔트 발목 근처를 따라 걷는 푸쿼지의 투덜거림으로 가득 찼다.
푸쿼지의 배은망덕에도 불구하고 이솔트는 푸쿼지가 재밌다고 생각했으며 그와 함께 다니는 것에 기뻐했다. 시간이 흐르며 그들 사이에 싹튼 우정은 각자 종의 역사에서 거의 유일하다고 할 수 있게 되었다. 푸쿼지 종의 관습에 충실하여 푸쿼지는 자신의 이름을 말하길 거부했고, 이솔트는 그에게 자신의 아버지 이름을 따 '윌리엄'이라는 별명을 붙여 주었다.


뿔 달린 뱀 (The Horned Serpent)

윌리엄은 자신이 익숙한 마법 생물들에게 이솔트를 소개하기 시작했다. 그들은 개구리 머리를 한 호닥(*역주: 위스콘신주의 전설 속 생물)의 사냥을 관찰하러 여행을 떠났으며, 용 비슷한 Snallygaster와 싸웠으며, 새로 태어난 왐푸스 새끼가 새벽에 노는 것을 관찰하였다.
이솔트에게 가장 흥미로웠던 사실은 시냇가 근처에 사는 이마에 보석이 박힌 뿔 달린 강 뱀이었다. 심지어 푸쿼지 가이드는 이 동물을 무서워하였으나, 뿔 달린 뱀은 이솔트를 좋아하는 것처럼 보여 윌리엄이 놀라기도 하였다. 윌리엄에게 가장 놀라운 사실은 뿔 달린 뱀이 무슨 말을 하는지 자신이 이해한다고 이솔트가 주장했을 때였다.
이솔트는 윌리엄에게 뱀과 그녀의 기묘한 동질감이나 뱀이 자신에게 무엇인가 말해주는 것처럼 보인다는 사실에 대해 말하지 않는 법을 익혔다. 이솔트는 시냇가를 혼자서 찾아갔고 어디에 다녀왔는지 푸쿼지에게 절대 말해주지 않았다. 뱀의 메시지는 항상 같았다. '내가 네 가족의 일부가 되기 전까지, 너의 가족은 파멸할 것이다.'
이솔트는 아일랜드에 돌아가 곰레이스를 가족으로 삼기 전까지는 아무런 가족이 없었다. 그녀는 뱀의 아리송한 말을 이해할 수 없었고, 뱀이 자신에게 말하는 목소리를 그저 상상하고 있는 것인지 아닌지조차도 확신할 수 없었다.


웹스터 부트와 채드윅 부트 (Webster and Chadwick Boot)

이솔트는 비극적인 상황에서 마침내 자신과 동류인 사람들과 다시 만나게 되었다. 어느 날 이솔트와 윌리엄이 숲 속에서 먹을 것을 찾을 때, 멀지 않은 곳에서 소름끼치는 소리가 들려 왔다. 윌리엄은 이솔트에게 지금 있는 자리에서 움직이지 말라고 외친 뒤 나무들 사이로 독화살을 장전한 채 뛰어갔다.
당연하게도 이솔트는 그의 지시를 따르지 않았다. 이솔트는 도착하여 끔찍한 광경을 목도했다. 예전에 윌리엄을 죽이려고 했던 바로 그 하이드비하인드가 땅바닥에 죽은 채 쓰러져 있는 두명의 딱한 인간들을 사냥하는 데 성공한 것이다. 더 나빴던 부분은, 두 어린 소년이 추가로 근처에 심각한 부상을 입은 채 누워 있었으며, 하이드비하인드가 그들의 부모를 다 찢어발길 준비가 된 시점에 자신의 차례를 기다릴 뿐이었다.
푸쿼지와 이솔트는 하이드비하인드가 작업하던 것을 아예 파괴해버렸다. 오후 작업에 만족하며 푸쿼지는 땅바닥에서 희미하게 신음하는 소년들을 무시하고 계속해서 블랙베리를 채집하기 시작했다. 분노한 이솔트가 푸쿼지에게 두 어린 소년들을 집으로 옮기는 것을 도와달라고 지시하였을 때, 윌리엄은 짜증을 냈다. 그는 어린 소년들은 거의 죽기 직전이며, 인간을 돕는 것은 자신의 종족의 믿음에 반하는 일이며 이솔트는 자신의 생명을 구해줬기 때문에 불운한 예외가 되었을 뿐이라고 주장했다.
푸쿼지의 냉담함에 분노하여, 이솔트는 푸쿼지에게 자신의 빚을 갚는 셈 치고 소년 중 하나의 목숨을 살려달라고 말했다. 두 소년은 너무 쇠약한 상태여서 이솔트는 순간이동 마법을 쓰기가 꺼려졌고, 그들을 집으로 옮겨야 한다고 계속 주장했다. 마지 못해 푸쿼지는 둘 중에 형인 채드윅을 데려가겠다고 동의했고, 이솔트는 동생 웹스터를 그들의 보금자리로 옮겼다. 그리고 난 뒤, 분노한 이솔트는 윌리엄에게 더 이상 네가 필요하지 않다고 말했다. 푸쿼지는 그녀를 노려보더니, 이내 사라져 버렸다.


부트 가의 소년들과 제임스 스튜어드 (The Boot Boys and James Steward)

이솔트는 살아날 지도 불확실한 두 소년을 위해 자신의 유일한 친구를 희생하였다. 그러나 운이 좋게도 그들은 회생하였고, 마법 능력 또한 갖추고 있었다. 이솔트는 놀라면서도 기뻤다.
채드윅과 웹스터의 부모는 흥미로운 모험을 하기 위해 미국으로 그들을 데려온 마법사 부부였다. 가족 전부가 숲 속을 헤매다가 하이드비하인드를 마주쳤을 때 그 모험은 비극으로 끝나고야 말았다. 하이드비하인드에 익숙하지 않았고 그것을 그저 일반적인 보가트 정도로 여긴 부트 씨는, 리디큘러스 주문을 사용하려고 시도하였으나, 결과는 이솔트와 윌리엄이 목격한 바와 같이 참담하였다.
소년들은 첫 2주 동안 심각하게 앓았고 이솔트는 미처 그들을 떠날 생각조차 할 수 없었다. 아이들을 급히 살리느라 그들의 부모님들에게 제대로 된 장례식조차 치뤄주지 못한 사실은 이솔트를 계속해서 괴롭혔다. 그리하여 채드윅과 웹스터가 몇 시간만이라도 혼자 버틸 수 있게 되었을 때, 이솔트는 소년들이 언젠가 방문할 지도 모르는 묘를 만들기 위해 숲으로 돌아갔다.
놀랍게도, 이솔트가 숲 속 공터에 도착하였을 때 그녀는 제임스 스튜어드라는 이름의 젊은 남자를 만났다. 그 역시 플리무스 정착지(*역주: 메사추세츠 주의 항구 도시) 출신이었다. 그는 미국으로 오는 길에 가족을 놓치고, 가족을 찾기 위해 숲으로 들어왔다.
이솔트가 그를 보았을 때, 제임스는 손으로 직접 무덤을 파 묘자리를 표시해 두었으며, 부트 소년들의 부모 옆에 놓여 있던 두 개의 부러진 지팡이들을 집어 올렸다. 부트 씨의 지팡이에서 튀어나온 지팡이 중심 재료 용심을 찌푸린 채 검사하고, 그는 지팡이를 가볍게 흔들었다. 노마지가 지팡이를 흔들었을 때 항상 그렇듯이, 지팡이는 저항했다. 제임스는 공터를 가로질러 날아가, 나무에 부딪혀 의식을 잃었다.
제임스가 나뭇가지와 동물 가죽으로 된 작은 보금자리에서 일어났을 때 그는 이솔트가 자신을 간호해주고 있는 것을 보았다. 이솔트는 그렇게 제한된 공간에서 자신이 마녀라는 사실을 감출 수 없었으며, 부트 소년들의 회복을 위해 마법약을 제조하고 사냥을 위해 지팡이를 쓸 때는 특히 더 그랬다. 이솔트는 그가 다 낫게 되면 기억력 마법을 걸어 플리무스 정착지로 돌려보내려는 계획을 세웠다.
그 동안에는, 이솔트는 다른 성인과 이야기를 나눌 수 있다는 사실 자체가 즐거웠으며, 특히 제임스가 이미 부트 가의 소년들에게 호의를 가지고 그들이 마법 부상에서 회복하는 동안 소년들을 즐겁게 해 주는 점을 좋아했다. 제임스는 이솔트가 제대로 된 오후 시간을 보낼 수 있게끔 제대로 된 디자인을 제공함으로써, 그레이록 정상에 이솔트가 석조 집을 짓는 것까지 도왔다. 이솔트는 곰레이스가 파괴해버렸던, 자신이 태어났던 그 오두막의 이름을 따서 자신의 새로운 집에 '일베르모니'라는 이름을 붙였다.
눈을 뜰 때마다 이솔트는 제임스의 기억을 지우겠다고 다짐했고, 눈을 뜰 때마다 제임스는 어제보다는 마법을 아주 조금 덜 두렵게 여기게 되었다. 그리고 그 모든 것들이 마침내 그들이 서로 사랑에 빠졌다고 인정하며 결혼하는 순간 다시 반복되지 않았다.


네 가지 기숙사 (Four Houses)

이솔트와 제임스는 부트 가의 소년들을 양자로 들이고자 하였다. 이솔트는 그들에게 자신이 곰레이스로부터 들었던 호그와트에 대한 이야기를 말해 주었다. 두 소년 모두 학교에 입학하기를 열망하였으며, 왜 입학 통지서가 자신을 기다리고 있을 아일랜드로 돌아갈 수 없는지 자주 묻곤 하였다. 이솔트는 곰레이스에 대한 이야기를 해서 아이들을 겁에 질리게 하고 싶지 않았다. 대신, 이솔트는 그들이 11세가 되면 어떻게든 지팡이를 찾아 주고(그들의 부모님들이 쓰던 지팡이는 고칠 수 없을 정도로 망가졌다) 이 오두막에서 마법 학교처럼 마법을 가르쳐주겠다고 약속했다.
이 아이디어는 채드윅과 웹스터의 상상을 자극했다. 두 소년들은 마법 학교는 거의 호그와트에 대한 것밖에 몰랐으므로, 마법 학교라면 반드시 네 가지 기숙사가 있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설립자인 그들의 이름으로 기숙사 이름을 짓자는 생각은 곧바로 폐기되었는데, 웹스터가 '웹스터 부트'라고 불리는 기숙사는 어떤 종목에서도 결코 승리할 수 없을 것 같다고 느꼈기 때문이다. 대신 그들은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마법 생물의 이름을 따서 기숙사 이름을 짓기로 하였다. 채드윅은 영리하지만 곧잘 기분파였기 때문에, 날아다닐 때 폭풍을 만들 수 있는 썬더버드를 선택했다. 논쟁을 좋아하지만 몹시 충성스러운 웹스터는, 빠르고 강해서 죽이기가 불가능에 가까운 검은 표범처럼 생긴 마법 생물 왐푸스를 골랐다. 이솔트는 물론 그녀가 아직까지 정기적으로 방문하여 이상한 친근감을 느끼는 뿔 달린 뱀을 선택했다.
제임스는 가장 좋아하는 생물이 뭐냐는 질문을 받았을 때 갈팡질팡했다. 가족 중 유일한 노마지였던 그는 마법 생물과 어울리지 못했으며 이제 막 조금씩 알아가던 차였다. 그는 자신의 아내인 이솔트가 못된 윌리엄의 이야기를 해서 자신을 항상 재미있게 해 주었기 때문에, 고민한 끝에 푸쿼지를 골랐다.
그리하여 일베르모니의 네 기숙사가 만들어졌다. 그리고 네 창립자는 가볍게 고른 네 마법 생물들 각각의 성격이 기숙사에 스며들 것임을 아직 모르고 있었다.


꿈 (The Dream)

채드윅의 열 한 번째 생일은 빠르게 다가왔고 이솔트는 자신이 약속한 지팡이를 어떻게 찾아줘야 할지 몰라 고심했다. 지금껏 그녀가 아는 바로는 자신이 곰레이스에게서 훔친 지팡이만이 미국에 존재하는 유일한 것이었다. 이솔트는 차마 지팡이를 어떻게 만드는지 알아내기 위해 자신의 지팡이를 쪼갤 수는 없었으며, 소년들의 부모님이 가졌던 지팡이를 조사해봤지만 그 지팡이가 용심과 유니콘 털을 중심 재료로 사용했고 두 재료 모두 오래 전에 시들어서 죽었다는 사실만 알아냈을 뿐이었다.
채드윅의 열 한 번째 생일에, 이솔트는 자신이 뿔 달린 뱀을 찾아 시냇가로 내려가는 꿈을 꾸었다. 뱀은 물 위로 올라와 있었고 그녀가 뱀의 뿔에서 긴 조각을 깎아내는 동안 고개를 숙여 주었다. 한밤중에 깬 그녀는 시냇가로 향했다.
뿔 달린 뱀은 거기서 그녀를 기다리고 있었다. 뱀은 이솔트가 꿈에서 본 것과 똑같이 고개를 들고 있었으며, 이솔트는 그 뿔의 일부를 잘라내고, 뱀에게 감사를 표한 뒤 집으로 돌아가 가족이 사는 오두막을 돌과 나무로 예쁘게 꾸며 준 제임스를 깨웠다.
다음 날 채드윅이 잠에서 깨었을 때, 뱀의 뿔이 들어갔고 정교하게 조각된 산초나무 지팡이를 발견했다. 이솔트와 제임스는 특별한 힘을 가진 지팡이를 만드는 데 성공하였다.


일베르모니 학교의 설립 (The Founding of Ilvermorny School)

웹스터가 열 한 살이 되었을 때, 이 가족의 홈스쿨링에 대한 호평이 자자했다. 왐파농 부족에서는 마법에 재능을 가진 두 명의 소년이, 나라간세트 부족에서는 두 명의 소녀가 새롭게 합류했다. 이들은 모두 자신들 부족의 고유한 마법과 교환하는 대가로 지팡이 제작 기술을 배우고자 하였다. 이들 모두 이솔트와 제임스가 만든 지팡이를 지급받았다. 이솔트 마음 속의 조심스러운 자아는 이솔트에게 뿔 달린 뱀의 중심재료는 오직 그녀의 두 의붓아들을 위한 것이며 이솔트와 제임스는 왐푸스 털이나 Snallygaster 용심, 재카롭(*역주: 토끼와 사슴을 합친 전설 속 동물)의 뿔 등의 다른 중심 재료를 다양하게 사용해야만 한다고 속삭였다.
1634년까지 홈 스쿨은 이솔트 가족들의 예상을 훌쩍 뛰어넘어 성장했다. 집 역시 해가 갈 수록 확장되었다. 매 년 더 많은 학생들이 도착하는 반면 학교는 아직도 너무 작았고, 기숙사 간의 경쟁을 하고자 하는 웹스터의 꿈을 실현시켜줄 어린이들의 수는 충분했다. 그러나 학교의 명성은 아직 지역 미국 원주민 부족들과 유럽 정착자들에게만 한정되어 있었고, 숙식하는 학생은 없었다. 일베르모니에서 숙식하는 사람은 이솔트, 제임스, 채드윅, 웹스터를 제외하면 오직 이솔트와 제임스 사이에서 태어난 쌍둥이 소녀 마사와 리오나 둘 뿐이었다. 이들의 이름은 각각 제임스의 어머니와 이솔트의 어머니 이름을 따서 지었다.


곰레이스의 복수 (Gormlaith’s Revenge)

행복하고 바쁜 가족은 끔찍한 위험이 다가온다는 사실을 몰랐다. 메사추세츠에 새로운 마법 학교가 설립되었다는 소식은 영국에도 전해졌다. 그 학교의 교장이 유명한 아일랜드 마녀인 '모리건'으로 불린다는 소식이었다. 그러나 곰레이스는 그 학교의 이름이 '일베르모니'라는 것을 듣자마자 이솔트가 아메리카 대륙까지 추적받지 않은 채 여행했고, 심지어 머글 태생도 아니고 진짜 머글과 결혼했으며, 마법 재능을 갖춘 누구나 교육하는 학교를 설립했다고 믿었다.
곰레이스는 이솔트가 훔쳐가기 전에는 대를 이어 물려져 내려온 소중한 가족 지팡이를 대신할 지팡이를 경멸스러운 올리밴더의 가게에서 구입했다. 결정적일 때까지 이솔트가 자신에 대해 알아채지 못하길 원했던 곰레이스는, 자신도 모르게 이솔트처럼 보나벤처 배에 탑승한 남자로 위장해 아메리카 대륙으로 향했다. 사악하게도 곰레이스는 여행 도중에 자신이 살해한 이솔트의 아버지의 이름, 윌리엄 세이어를 사용하였다. 곰레이스는 버지니아에 도착해 조용히 메사추세츠와 그레이록 산으로 향했고, 어느 겨울 밤에 그 산에 도착했다. 곰레이스는 두 번째 일베르모니를 초토화시키고, 위대한 순수혈통 가족을 만들고자 했던 자신의 야망을 좌절시킨 남자를 살해하고, 성스러운 혈통을 잇는 자신의 위대한 조카를 다시 데리고 마녀의 협곡으로 돌아가고자 하였다.
곰레이스가 처음 그레이록 산 정상에서 어둠을 뚫고 솟아오른 거대한 화강암 건물을 보았을 때, 곰레이스는 이솔트와 제임스가 잠들어 버리도록 강력한 저주를 집 쪽으로 날려보냈다.
다음으로 곰레이스는 뱀의 언어인 파셸통그로 쉿쉿거리며 한 단어를 말했다. 수 년 동안 이솔트를 충실히 섬기던 지팡이는 이솔트가 잠들어 있는 침대 옆의 협탁에서 덜덜 흔들리기 시작했고, 사용할 수 없게 변해버렸다. 이솔트는 자신이 그 지팡이를 사용하는 모든 시간을 통틀어, 그 지팡이가 호그와트의 네 창립자 중 하나인 살라자르 슬리데린의 지팡이였다는 사실을 몰랐다. 그리고 마법적 능력을 지닌 뱀의 뿔 조각(이 경우는 바실리스크)이 들어있다는 사실도 몰랐다. 이 지팡이를 만든 이는 그렇게 명령할 경우 지팡이가 '잠들도록' 만들었으며, 이 비밀은 지팡이가 대대로 물려 내려온 슬리데린 가문의 각 구성원에게 수 백 년 동안 전해져 내려왔다.
그러나 곰레이스는 집 안에 자신이 미처 재우지 못한 사람이 둘 있다는 사실을 몰랐다. 왜냐하면 곰레이스는 16세 소년 채드윅과 14세 소년 웹스터에 대해서는 이전에 들은 바가 없었기 때문이다. 또 하나 그녀가 간과한 점은 그들의 지팡이의 중심 재료가 강 뱀의 뿔이었다는 사실이다. 이 지팡이들은 곰레이스가 파셸통그로 명령어를 내뱉었을 때 비활성화 되지 않았다. 오히려 그 반대로, 이 중심 재료들은 자신이 섬기는 주인이 위험에 처한 것을 감지하고 고대 언어의 소리를 듣고 진동하였으며, 뿔 달린 뱀이 위험을 알릴 때 내는 것과 정확히 같은 낮은 음을 내뿜기 시작했다.
부트 가의 소년 둘은 잠에서 깨어 침대에서 벌떡 일어났다. 채드윅은 본능적으로 창문 밖을 내다보았다. 집을 향해 나무 너머에서 살금살금 다가오는 실루엣은 곰레이스 곤트의 것이었다.
다른 모든 어린이들처럼 채드윅은 자신의 양부모에 대해 그들이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더 많이 알고 이해하고 있었다. 이솔트와 제임스는 자신들이 사악한 곰레이스에 대해 아들들에게 알려주지 않음으로써 그들을 보호했다고 생각했을 테지만, 그들은 틀렸다. 아주 어렸을 적부터 채드윅은 이솔트가 아일랜드에서 탈출해야 했던 이유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엿들었고, 이솔트와 제임스가 눈치채지는 못했지만 채드윅은 그때부터 일베르모니에 다가오는 늙은 마녀의 형상에게 사냥당하는 꿈을 꾸곤 했다. 이제 그는 자신의 악몽이 실현되는 것을 보고 있었다.
웹스터에게 양부모님을 깨워 경고하라고 말한 뒤, 채드윅은 계단을 뛰어 내려가 자신이 할 유일한 일이라고 생각하는 일을 했다. 그는 곰레이스를 만나기 위해 집을 뛰쳐나가 자신의 가족이 머무는 장소로 곰레이스가 다가오는 것을 막으려고 했다.
곰레이스는 10대 마법사를 마주치게 될 것이라 생각지 못했으며, 그를 처음 보았을 때 과소평가했다. 채드윅은 곰레이스가 날린 저주를 완벽하게 막아내고 서로 결투를 시작했다. 곰레이스가 채드윅보다 훨씬 더 능력이 월등하긴 했지만, 수 분 안에 곰레이스는 이 소년이 재능이 있는데다 잘 교육받았다는 사실을 인정할 수밖에 없었다. 곰레이스는 채드윅을 진압하기 위해 그의 머리에 저주를 날리고 집 근처까지 그를 몰아갔다. 곰레이스는 순수혈통의 재능을 없애는 것을 혐오하였기에 그에게 혈통에 대해 질문하였다.
그 동안 웹스터는 자신의 부모님을 깨우기 위해 노력하고 있었다. 그러나 곰레이스가 건 마법은 아주 강력해서 곰레이스의 고성이나 집을 공격하는 저주 모두 그들을 깨우지 못했다. 그래서 웹스터는 계단으로 돌진하여 집 밖에서 벌어지는 결투에 참전했다.
2:1의 상황이 된 것은 곰레이스의 목표 달성을 더욱 어렵게 만들었다. 게다가 부트 가의 소년들이 가진 쌍둥이 지팡이의 중심 재료는 공통의 적과 맞서 싸울 때 자신의 능력을 10배 더 증폭시켰다. 그럼에도 곰레이스의 마법 능력은 아주 강했으며 그들과 맞서 싸우기에 충분할 정도로 어둠의 마법에도 능숙했다. 이제 결투는 아주 드문 규모로까지 발전했으며, 곰레이스는 너희들이 혈통의 순수성을 증명할 수 있다면 자비를 베풀어 주겠노라고 약속하면서 웃고 있었다. 채드윅과 웹스터는 자신의 가족에게 저 여자가 접근하게 두지 말자고 결심했다. 형제는 일베르모니 안으로 뛰어 들어갔다. 벽은 부서지고 창문은 산산조각 났지만, 이솔트와 제임스는 어린 공주님이 계단참 위에 서서 공포에 차 비명을 지르기 전까지 계속해서 잠들어 있었다.
그 순간 누워 있던 이솔트와 제임스가 마법에서 깨어났다. 습격이나 마법은 그들을 깨우지 못했지만, 자신의 딸이 두려움에 떨며 내지른 비명은 곰레이스가 건 저주를 깨뜨렸으며, 곰레이스가 항상 그랬던 것처럼 그녀는 사랑의 힘을 간과하였다. 이솔트는 제임스에게 딸에게 가라고 소리친 뒤, 자신의 손에 슬리데린의 지팡이를 쥐고 아들들을 도우러 달려갔다.
이솔트가 증오스러운 이모를 향해 지팡이를 지켜들었을 때에서야 그녀는 그녀를 공격하는 것이 모두를 위해 좋으며, 잠든 지팡이는 땅에 굴러다니는 막대기와 마찬가지라는 것을 깨달았다. 곰레이스는 몹시 고소해 하면서 이솔트, 채드윅, 웹스터를 계단을 뒤로 하고 자신의 외손녀가 우는 소리를 들을 수 있는 장소까지 몰아갔다. 마침내 곰레이스는 제임스가 자신의 딸 요람 앞에서 죽음에 맞설 준비를 하고 있는 곳, 그들의 침실로 향하는 문을 열어 제꼈다. 모두가 패배하였고, 비록 몹시 알아듣기 힘들었지만 이솔트는 자신의 돌아가신 아버지를 목 놓아 불렀다.
그 때 덜커덕 거리는 큰 소리가 들리고, 창문으로 들어오던 달빛이 사라졌다. 푸쿼지 윌리엄이 창가에 나타난 것이다. 무슨 일이 벌어졌는지 곰레이스가 눈치채기 전에 독화살이 곰레이스의 심장을 관통했다. 곰레이스는 주변 수 마일 반경까지 울려퍼지는 끔찍한 비명을 내질렀다. 늙은 마녀는 지금껏 강해지기 위해 모든 종류의 어둠의 마법을 멋대로 사용해 왔고, 그 저주들이 이제 푸쿼지의 독과 만나 곰레이스를 석탄 조각처럼 단단하고 연약하게 만들었다. 이내 곰레이스는 천 조각으로 갈라져 버렸다. 곰레이스가 쥐고 있던 올리밴더 지팡이는 땅에 떨어져 불타올랐다. 곰레이스 곤트가 남긴 것이라곤 연기가 피어오르는 먼지더미와, 까맣게 탄 용심, 부서진 지팡이 뿐이었다.
윌리엄은 가족들의 목숨을 살려주었다. 가족들은 윌리엄에게 몹시 감사를 표했고, 윌리엄은 이솔트가 거의 10년 동안 자신의 이름을 거리낌 없이 말해온 걸 자신은 보았으며, 죽기 직전에도 자신의 이름만 외친 것이 몹시 기분 나빴다고 소리 높여 말했다. 이솔트는 자신이 다른 윌리엄을 외쳤다고 지적하지 않을 정도로는 눈치가 있었다. 제임스는 이솔트에게서 수없이 이야기를 들었던 그 푸쿼지를 만나게 되어 몹시 기뻤으며, 푸쿼지들이 대부분의 인간을 싫어한다는 사실을 잊어버린 채 당황한 윌리엄의 손을 꽉 틀어잡고 자신이 일베르모니 기숙사 중 하나의 이름을 그에게서 따와서 얼마나 기쁜지에 대해 말했다.
이 사건이 윌리엄의 마음을 누그러뜨렸다고 대부분이 생각하는데, 왜냐하면 다음 날 윌리엄이 자신의 푸쿼지 가족들을 집 근처로 이주시켰으며, 평소와 똑같이 투덜거리며 곰레이스가 파괴한 집을 수리하는 가족들을 도와주었기 때문이다. 그리고 나서 윌리엄은 마법사들은 스스로를 지키기에는 너무 멍청하다고 선언하고, 학교의 사설 보안/관리자로 일하는 대신에 두둑한 금을 보상 받기로 협상하였다.


슬리데린의 유산 (Slytherin’s Legacy)

슬리데린의 지팡이는 곰레이스가 파셀통그로 한 명령을 따라 비활성화된 채 남게 되었다. 어차피 이솔트는 파셸통그를 할 수 없었지만, 어쨌든 이솔트는 자신의 불행한 유년기를 회상시키는 마지막 유물인 그 지팡이를 건드리고 싶지 않았다. 이솔트와 제임스는 그 지팡이를 정원 바깥에 파묻었다.
1년 안에 스네이크우드의 미확인종이 지팡이가 묻힌 지점에서 자라났다. 그 나무를 잘라내거나 죽이려는 모든 시도는 실패로 돌아갔고, 수 년 후 나무의 이파리가 강력한 약효를 가졌다는 사실이 드러났다. 이 나무는 마치 곳곳에 퍼진 슬리데린의 후계자들처럼, 그의 지팡이가 고귀함과 비열함을 함께 갖는다는 사실을 입증하는 증거처럼 보인다. 슬리데린은 미국으로 이주하는 것이 가장 최선이었던 것으로 보인다.


학교의 성장 (Growth of the School)

일베르모니의 평판은 꾸준히 상승했다. 화강암 저택은 성으로 확장되었다. 늘어나는 수요를 감당하기 위해 더 많은 교수들이 채용되었다. 이제 북미 전역에서 마녀와 마법사 어린이들이 가르침을 받기 위해 일베르모니로 찾아왔고, 점차 기숙사제 학교가 되었다. 19세기까지 일베르모니는 지금까지도 유지되는 국제적인 평판을 얻게 되었다.
수년 동안 이솔트와 제임스는 공동 교장으로 남았으며, 이들이 일군 가족들의 구성원인 수많은 세대의 학생들에게 사랑받았다.
채드윅은 일베르모니의 표준 교과서인 <채드윅의 마법서 I – VII권>의 저자이며, 뛰어난 업적과 능력을 지닌 마법사가 되었다. 채드윅은 요세피나 깔데론이라는 멕시코 출신 치유 마법사와 결혼했으며, 깔데론-부트 가문은 미국 마법사 사회에서 오늘날 가장 명망 있는 가문이 되었다.
마쿠자(MACUSA, 미합중국 마법 의회)의 창립 이전에, 신세계(*역주: 유럽인들이 멋대로 미국 대륙을 일컫는 이름)에는 제대로 된 마법 법률이 없었다. 웹스터 부트는 계약직 오러로 일했다. 특별히 역겨운 어둠의 마법사를 런던으로 이송하는 동안, 웹스터는 마법부에서 일하는 스코틀랜드 출신의 어린 마녀와 사랑에 빠졌다. 그리하여 부트 가문은 잉글랜드로 돌아갔다. 웹스터의 후손들은 호그와트에서 교육받았을 것이다.
제임스와 이솔트의 쌍둥이 중 첫째인 마사는 스큅이었다. 마사는 부모님과 오빠들에게 몹시 사랑받았지만, 마법 능력이 없다는 사실이 밝혀지고 일베르모니에서 사는 것은 그녀에게 너무 고통스러운 일이었다. 결국 마사는 포쿰툭 부족에서 온 친구의 마법 능력이 없는 형제와 결혼하여, 평생을 노마지로 살았다.
제임스와 이솔트의 쌍둥이 중 막내인 리오나는 수 년 동안 일베르모니에서 어둠의 마법 방어술을 가르쳤다. 리오나는 결혼하지 않았다. 쌍둥이 언니 마사와 다르게 리오나는 파셸통그 능력을 파고났으며, 다음 세대에 슬리데린의 능력을 넘겨주지 않겠다는 결정을 내렸다는 루머가 있지만, 아무도 확인해주지 않았다 (이 가문의 미국 분파는 곰레이스가 곤트의 유일한 후손이 아니라는 사실을 몰랐으며, 따라서 곤트의 핏줄은 잉글랜드에서 계속 이어졌다).
이솔트와 제임스 둘 다 100살이 넘어서까지 살았다. 둘 다 일베르모니 오두막이 화강암 성이 되는 모습을 보았고, 자신들이 설립한 학교가 자녀를 교육하고자 하는 미국 전역의 마법사 가족들에게 몹시 유명해졌다는 사실에 기뻐하며 죽었다. 그들은 고용인들을 들이고, 기숙사를 지었으며, 정교한 마법으로 노마지의 시선에 학교가 드러나지 않도록 노력하였다. 요약하자면, 호그와트에 입학하기를 꿈꿨던 어린 소녀는 미국의 호그와트를 건설한 셈이다.


오늘날의 일베르모니 (Ilvermorny Today)

학교의 일부가 노마지에 의해 건설된 것으로 짐작할 수 있겠지만, 일베르모니는 모든 훌륭한 마법 학교들 중에서 가장 민주적이고 가장 엘리트주의적이지 않은 것으로 유명하다.
일베르모니 성 정문 측면으로는 이솔트와 제임스의 대리석 동상이 세워져 있다. 정문이 열리면 유리로 된 둥근 지붕으로 덮인 원형 방이 등장한다. 2층 위로는 나무로 만든 발코니가 있다. 이 공간에는 <혼드 써펀트(뿔 달린 뱀)>, <팬서 왐푸스(검은 표범 왐푸스)>, <썬더버드(천둥새)>, <푸쿼지> 각 네 기숙사를 대표하는 나무 조각들이 들어차 있다.
원형 발코니를 머리 위에 두고 나머지 학교를 올려다보는 동안, 신입생들은 원형 입구 홀에 모인다. 신입생들은 벽을 따라 빙 둘러 서고, 한 명 씩 이름이 불리면 돌바닥 중앙에 놓인 고르디아스 매듭 모양 위에 선다. 침묵 속에서 나머지는 마법 조각이 반응하기를 기다린다. 만약 혼드서펀트가 그 학생을 원하면, 이마의 수정에 불이 들어온다. 만약 왐푸스가 학생을 원하면, 조각이 으르렁거린다. 썬더버드는 날개를 푸드덕거려서 기숙사 입학을 나타내고, 푸쿼지는 허공으로 화살을 겨눈다.
한 개 이상의 조각상이 자신들의 기숙사에 학생을 받아들이고자 하면, 그 선택은 학생에게 달렸다. 아주 드물게-아마 10년에 한 번씩- 네 기숙사 모두에게서 제안을 받는 학생들도 있다. 1920년부터 1928년까지 마쿠자의 의장이었던 세레피나 피쿼리는 그 영광을 안은 동세대의 유일한 마녀였으며, 그녀는 혼드써펀드를 선택하였다.
일베르모니 기숙사가 모든 마녀나 마법사를 나타낸다는 주장도 있다. 뿔 달린 뱀(혼드써펀트)은 마음을, 왐푸스는 신체를, 푸쿼지는 심장을, 천둥새(썬더버드)는 영혼을 나타난다. 다른 이들은 혼드써펀트가 학자를, 왐푸스는 전사를, 푸쿼지는 치유사를, 썬더버드는 모험가를 선호한다고 말한다.
기숙사 배정식만이 호그와트와 일베르모니의 유일한 차이점은 아니다.(비록 수많은 방식으로 이 두 학교가 서로 닮긴 했지만) 기숙사를 배정 받고 나서 학생들은 지팡이를 고르러(혹은 선택되러) 큰 홀로 이동한다. 1965년 아주 강력한 비밀 보호를 촉구했던 라파포트 법이 폐지되기 전까지, 일베르모니 도착 전까지 그 어떤 학생들도 지팡이 소지를 허가받지 못했다. 게다가 학생들은 방학 동안에 일베르모니에 지팡이를 두고 떠나야만 하며, 17세가 지난 학생들만이 법적으로 학교 밖에서 지팡이를 소지할 수 있었다.
일베르모니의 망토는 파란색과 크랜베리색이다. 이 색은 이솔트와 제임스를 상징한다. 파란색은 이솔트가 가장 좋아하던 색이었고, 그래서 이솔트는 어릴 적 래번클로에 입학하기를 꿈꿨다. 크랜베리색은 제임스가 크랜베리 파이를 몹시 사랑하기 때문에 선택되었다. 모든 일베르모니 학생들의 교복은 금색 고르디아스 매듭으로 묶여 있고, 이는 일베르모니 오두막의 파괴에서 발견된 이솔트 어머니의 브로치를 기념하기 위함이다.
수많은 푸쿼지들이 오늘날에도 학교에서 일하고 있으며, 모두 불평불만이 많으며, 그들 모두가 다음 해에는 여기 있고 싶지 않다고, 놀랍게도 매 년 끊임없이 소망을 피력하고 있다. '윌리엄'이라는 이름에 대답하는 몹시 나이든 생물 하나도 존재한다. 그는 자신이 이솔트와 제임스의 목숨을 살려 준 원래 그 윌리엄이라는 소리를 들으면 웃고, 그가 살아 있으면 300년이 넘을 것이라며 지적한다. 그러나 누구도 푸쿼지가 얼마나 길게 살 수 있는지 밝혀내지 못했다. 윌리엄은 자신 외에 학교 정문에 있는 이솔트의 대리석 조각상을 닦도록 허락하지 않으며, 이솔트가 죽은 날에는 그녀의 무덤에 메이플라워(아네모네)를 가져다 둔다. 그러나 조심성 없는 누군가가 이를 지적하면 몹시 화를 낸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