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가장 큰 취미이자 즐거움으로서 다양한 공연을 접하고 즐겨왔던 저에게 최근 이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나는 공연을 왜 보는걸까?'
문화예술을 향유해야 하는 근본적인 이유가 무엇인지 많이 생각해보고 찾아보는 시간을 가졌고, 제 생각을 한 번 메모장에 적어봤습니다. 글 솜씨가 부족해 아직 공개하기에는 좀 부끄러워서, 오늘은 생각이 비슷한 분들의 좋은 글들을 가져와봤습니다. 저랑 비슷한 고민을 하시는 분들에게 좋은 해답이 되길 바라며..

 

 

● 나의 공연은 '교감'이다

 

나의 공연은 ‘교감’이다

내게 공연은 무엇일까. 질문을 받고 진지하게 생각해봤다. 나의 공연은 ‘소멸’이다. 이렇게 글을 시작하려고 했다. 그것이 더 독자들에게 자극적이고 궁금증을 불러일으킬 것 같았다. 그러나

story175.sejongpac.or.kr

 

● 공연, 대체 왜 보는 거예요?

 

공연, 대체 왜 보는 거예요?

내가 아닌, 타인의 삶을 살아본 적이 있나요? | 회사에서는 한 달에 한 번 외부 명사들을 초청해 강연을 한다. 다른 회사들이 그렇듯, 우리 회사에 필요한 것은 새로운 시각과 창의성, 혁신(이라

brunch.co.kr

 

● 내가 연뮤덕이 된 이유

 

[Opinion] 내가 연뮤덕이 된 이유 [공연예술]

[Opinion] 내가 연뮤덕이 된 이유 [공연예술]문화예술은 '소통'입니다 - ART insight

www.artinsight.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