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검은 호수의 모습 (해리포터와 불의 잔)

검은 호수

- The Great Lake -

호그와트의 운동장은 어느 정도 마법 생물들을 위한 자연보호구역으로서의 기능을 담당하고 있다. 머글들이 거주하는 영역에서는 존재를 드러내기 곤란한 마법 생물들 말이다.

인어(Merpeople)의 모습

이 호수는 머글 동식물 연구가들이 보면 기뻐서 까무러칠만한 생물들로 가득하다. 먼저 공포심에 사로잡히지나 않는다면 말이다. 이곳에는 그라인딜로우(작고 사나운 물의 악령), 인어(강인한 스코틀랜드 계통), 그리고 대왕 오징어(반쯤 길들여져 있으며 화창한 날 더 얕은 땅 쪽으로 올라와 일광욕을 할 때 학생들이 그들의 촉수를 간지럽히는 것을 허용하기도 한다.)가 살고 있다.

대왕 오징어는 진짜로 존재하긴 하지만 그들은 굉장히 신비에 싸인 생물이다. 비록 그동안 전 세계적으로 대왕 오징어의 엄청난 몸통이 여기저기에서 목격되었다고는 하나, 머글들은 2006년에 이르러서야 대왕 오징어의 모습을 카메라로 포착해냈다. 난 그것들이 마법 능력을 가지고 있다고 굳게 믿고 있다.


<j.k 롤링의 생각>

검은 호수는 '불의 잔'에서 트리위저드 시합의 경쟁자들이 대면해야 했던 2번째 과제를 위한 무대였어요. 그리고 제가 가장 좋아했던 과제이기도 하죠. 전 이 호수의 으스스한 느낌이 만족스러웠어요. 그리고 물속에서 숨을 쉬기 위해 참가자들이 이용했던 방법이 가지각색이었던 것도 마음에 들었고요. 이전에 한 번도 드러나지 않았던 땅의 심층 부분까지 파헤치는 것이 즐거웠어요.

&lt;검은 호수 내부의 모습&gt;

'비밀의 방'의 초기 원고에서 저는 위즐리 씨의 포드 앵글리아를 탄 해리와 론을 호수에 추락시켜서, 그곳에서 인어를 처음으로 만나도록 했어요. 그 당시 저는 그 호수가 다른 장소로 이어질 거라는, 그리고 이후의 책에서 인어들이 더 큰 역할을 맡게 될 거라는 막연한 생각을 가지고 있었거든요. 그래서 전 해리가 이 시점에서 그 두 가지 사실을 접할 수 있게 해야 한다고 생각했죠. 그러나, 거대한 버드나무 쪽이 좀 더 만족스러웠어요. 보다 깔끔한 충돌사고가 될 수 있고, 이후의 '아즈카반의 죄수'에서 유용할 것이기 때문이었죠. 거대 호수(스코틀랜드에 있는 진짜 호수로, 듣자 하니 육지에 둘러싸여 있으며 담수로 이루어져 있다고 하네요)는 다른 바다나 강으로 이어지는 통로로 발전하지 못했어요. 그렇지만 '불의 잔'에서 호수의 깊은 곳에서부터 올라온 덤스트랭의 배의 등장으로 보아, 마법에 걸린 배나 보트로 이동 시에는 다른 수로로 통하는 마법 지름길로 이용할 수 있을지도 몰라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