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The Marauder’s Map | Wizarding World

Perhaps no students (even including Harry Potter, Ron Weasley, Hermione Granger and Tom Riddle) have ever explored the castle and grounds of Hogwarts as thoroughly and illicitly as the four creators and contributors to the Marauder’s Map: James Potter, S

www.wizardingworld.com

 

마루터즈 지도

The Marauder’s Map


아마 그 어떠한 학생들도 마루더즈 지도의 네 창시자이자 공헌자인 제임스 포터, 시리우스 블랙, 리무스 루핀, 피터 페티그루만큼 철저하고 비합법적으로 호그와트의 성과 정원을 탐험한 학생들은(해리 포터, 론 위즐리, 헤르미온느 그레인저와 톰 리들을 포함하여) 없을 것이다. 


제임스, 시리우스, 피터가 처음부터 못된 장난으로만 학교 정원을 밤에 돌아다니기 시작하지는 않았다. (비록 그것도 한 부분이었지만). 그들은 그들의 친구 리무스 루핀이 늑대인간으로 변신하는 고통을 견디는 데 도움이 되고자 하는 열망도 가지고 있었다. 울프스베인 마법약이 발명되기 전에, 루핀은 보름달이 뜰 때마다 극심한 고통 속에서 변신을 겪었다. 루핀이 세 단짝친구들에게 그의 상태를 들키자마자, 친구들은 그의 변신이 덜 외롭고 고통스럽게끔, 루핀이 자신에게 해를 입히지 않고도 동료와 함께 할 수 있게끔 (등록되지 않은) 애니마구스가 되기 위해 노력하였다. 시리우스 블랙, 피터 페티그루, 제임스 포터는 각각 개, 쥐, 수사슴으로 변하여 밤마다 들키지 않은 채 성의 정원을 탐험할 수 있었다. 한편 성의 내부 지도는 제임스 포터의 투명망토를 활용하여 그려나갈 수 있었다.

 

마루더즈 지도는 해리의 아버지, 대부, 가장 좋아하는 선생님을 포함한 네 친구들의 뛰어난 마법적 능력에 대한 영원한 증거이다. 그들이 호그와트에서 지내는 시간 동안 만든 지도는 다음과 같은 구절에 의해 활성화되지 않으면 단순한 양피지 조각처럼 보인다. '나는 지금부터 나쁜 짓을 할 것임을 엄숙하게 선언합니다' 라는 구절은 네 제작자 중 셋에게는 농담으로 이해되어야만 한다. '나쁜 짓'이라는 말은 결코 어둠의 마법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단순히 학교 규칙을 어긴다는 의미였다. 비슷한 허세는 그들이 지도에 자신들의 별명을 사용한다는 점에서도 나타난다. (무니, 웜테일, 패드풋, 프롱스)
지도 제작에 사용된 마법은 뛰어나고 놀라운 것이다. 지도에는 소유자가 성 안의 모든 사람들의 움직임을 추적할 수 있게 해주는 호문쿨루스 마법을 포함해, 그들의 숙적인 세베루스 스네이프의 호기심을 (가능한 모욕적으로) 격퇴할 수 있도록 하는 마법도 걸려 있었다. 


비록 해리 포터 소설에서 제작자들이 이 지도를 어떻게 잃어버리게 되었는지 정확한 상황이 나오지는 않지만, 제작자들이 결국 도를 넘게 굴다가 아마도 스네이프의 제보를 받았을 아구스 필치에 의해 궁지에 몰렸다는 결론을 떠올리기는 쉽다. 스네이프는 그의 숙적 제임스 포터가 저지르는 나쁜 짓을 밝혀내고자 하는 집착에 사로잡혀 있었기 때문이다. 완성품 지도는 시리우스, 제임스, 리무스, 피터의 졸업년도에 압수당했고 그들을 수상쩍게 여기고 감시하고 있는 필치에게서 지도를 되찾아오지 못했다. 어떤 경우건 학교에서 마지막 달을 보내며 그들의 우선순위는 호그와트를 넘어 볼드모트 경이 성공적으로 세력을 불려가는 세상에 주목하게 되어, 훨씬 더 심각한 것으로 바뀌었다. 지도의 네 제작자 모두 알버스 덤블도어가 이끌던 반동 조직(renegade organisation)인 불사조의 기사단에 짧게나마 가입하였고, 그들은 옛 학교의 지도(그게 얼마나 기발하든지 간에)를 그리움의 한 대상으로서밖에 활용하지 않았다.

 

그러나 마루더즈 지도는 어린 위즐리 쌍둥이에게 어마어마한 도움을 주었다. 프레드와 조지가 지도를 어떻게 얻었는지는 <해리포터와 아즈카반의 죄수>에서 다루어진다. 그들이 지도를 해리 포터에게 선물하여 의도치 않게 지도 제작자 중 하나의 아이에게 전달한 사실은, 위즐리 쌍둥이가 해리 포터를 높게 평가하고 있으며, 해리 포터가 아직 완전히 이해받지 못한 운명에 서 있어 도움이 필요하다고 믿었다는 표지이기도 하다. 결과적으로 학교에서 변장해 잠입한 죽음을 먹는 자가 해리 포터에게서 지도를 압수하는데, 그는 이 지도가 자신의 정체를 밝힐 근거가 될 수 있다고 생각했다.

 

 

j.k 롤링의 생각

 

마루더즈 지도는 결과적으로 저에게 타격이 되었는데, 왜냐하면 해리가 정보를 너무 많이 갖게 되었기 때문이지요. 저는 해리가 (추정컨대) 매드아이 무디의 빈 사무실에서 지도를 되찾는 것을 그려내지 않았고, 때때로 저는 이 실수를 활용해서 그냥 (지도를) 거기에 두지 않았던 것을 후회합니다. 그러나 저는 <죽음의 성물>에서, 학교 안에서 움직이는 지니의 점을 해리가 발견하는 순간을 좋아합니다. 그러니 어느 정도 균형이 맞는 셈이고, 저는 해리가 그의 정당한 소유물을 돌려받게 되어 기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