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1. LP 구성

 

LP 구성품. 위에서부터 바이닐, 렌티큘러 카드, 포토카드, 게이트폴드, 가사집, 포스터, 미니 포토북, 메탈 배지.

앨범 자체가 2곡뿐이라 LP의 전체적인 구성이 부족한 것 같은 느낌이 들 수도 있는데 다양한 구성품들로 이를 커버해준 것 같아요. 퀄리티들도 나쁘지 않습니다.

 

패키지 박스에요. 로제 본인의 다양한 사진들을 모아서 디자인했네요. 신선하고 좋아요.

 

박스 뒷면은 앞면과 동일한 디자인이나 컬러 색상.

 

바이닐 실물이에요. 디자인 구석구석 신경을 많이 썼다는게 느껴져요.

 

2. LP 정보

 

2021년 3월 12일에 발매된 로제의 첫번째 솔로 앨범. 로제 본인이 전곡 작사에 참여했어요.

 

로제의 솔로 데뷔 첫 싱글 앨범 -R- 은, 로제의 이름 첫 글자를 따 ‘솔로 아티스트로서 새로운 시작’을 의미한다.

한 편의 영화처럼 담아낸 한층 더 성숙한 모습과 감미롭고 섬세하지만 동시에 파워풀하고 거친 매력의 로제의 보컬, 그리고 울림이 있는 노래를 통해 로제가 자신의 첫 싱글 앨범에서 전하려는 메시지를 함께 나눌 수 있길 기대한다.

로제의 섬세하면서도 특색있는 보컬의 매력이 정말 잘 드러나는 앨범이에요. 발매된 이후에 두 곡 모두 정말 많이 들었던 기억이 있네요.

여담으로, 두가지 기네스 세계기록을 가지고 있어요.

24시간동안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한 케이팝 솔로의 유튜브 뮤직비디오
Rose - On the Ground
처음으로 그룹과 솔로로 빌보드 글로벌 차트에서 1위를 한 아티스트
Rose

 

3. 트랙리스트 및 추천곡

 

Track 1. On the Ground (title) ☆추천☆

로제의 첫 솔로 타이틀 곡 ‘On The Ground’는 Jorgen Odegard, ojivolta 등의 실력파 해외 프로듀서들과 더블랙레이블의 대표 프로듀서 TEDDY와 24의 협업으로 탄생한 곡이다.

‘On The Ground’는 긴장감이 맴도는 기타 사운드로 시작된다. 곡이 진행될수록 더해지는 신비로운 사운드의 악기 편곡과 유려하게 흘러가는 로제의 보컬은 솔로 아티스트로써 그녀의 매력을 한층 더 돋보이게 하며 클라이맥스를 장식하는 시원한 드롭 파트는 듣는이로 하여금 지금껏 느껴보지 못한 새로운 쾌감을 선사한다.

난 항상 더 높은 곳을 바라보며 달려왔지만 정작 중요한 가치는 내 안에 있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는 ‘On The Ground’의 가사는 이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가 놓치고 있었던 것들을 다시 한번 깨닫게 한다.

 

타이틀곡. 개인적으로 이 곡에서 가장 주목해볼만한 부분은 바로 가사라고 생각해요.

 

"You find out that your gold’s just plastic

너의 황금은 그냥 플라스틱이란 것을 알게 되지"

 

 

의역해보면 '그토록 원했던 게 사실 별 거 아니란 걸 알게 되거든' 정도로 해석해 볼 수 있어요.

 

"Everything I need is on the ground

내게 필요한 모든 것은 내 안에 있어"

톱스타로서 주목받는 삶을 살아가게 된 로제도, 이 자리에 올라와보니 사실 정말로 중요한 가치는 그 어디도 아닌 내 안에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된거죠.


Track 2. Gone ☆추천☆

‘Gone’은 떠나간 연인을 마지막으로 정리하는 마음을 기타 위주의 미니멀한 편곡과 로제의 호소력 짙은 목소리로 담백하게 풀어낸 곡이다.

화려하지 않지만 절제된 곡의 진행과 구성은 이 노래가 말하고자 하는 이야기를 한층 더 돋보이게 한다.

 

'Gone'은 사전적인 의미로 '시간이 지난, 가버린, 떠난' 등의 뜻이 있지만 '사라지다, 버려지다'라는 뜻도 있어요.

"Now you're dead and gone

이제 넌 내게 아무것도 아니야"

 

 

위와 같은 가사만 봐도 곡이 어떤 분위기인지 알 수 있죠.

연인과의 마지막을 정리하는 마음을 로제의 호소력 짙은 보컬로 잘 표현했어요.

이렇게 로제 첫 싱글 'R' LP 후기를 남겨봤는데요. 로제는 앞으로의 모습이 정말 많이 기대되는 가수인 것 같아요. 빠른 시일내 다른 곡으로도 볼 수 있기를 바라며 오늘 포스팅을 마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