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The Quill of Acceptance and The Book of Admittance | Wizarding World

In a small locked tower, never visited by any student at Hogwarts, sits an ancient book that has not been touched by human hands since the four founders placed it there on completion of the castle. Beside the book, which is bound in peeling black dragon-hi

www.wizardingworld.com

허가의 깃펜과 입학의 책

- The Quill of Acceptance and The Book of Admittance -

호그와트의 그 어떤 학생도 방문한 적 없는 작은 밀폐된 탑에는 호그와트의 네 설립자가 호그와트 성을 완공하면서 그 장소에 놓아 둔 이래 한 번도 인간의 손을 탄 적 없는 고대의 책 한 권이 놓여 있다. 검은 용가죽으로 장정된 이 책 옆에는 은색 잉크병과 세월의 흔적이 깃든 깃펜이 놓여 있다. 이것은 호그와트 마법학교에 입학할 학생들을 결정하는 허가의 깃펜과 입학의 책이다.
이 책과 깃펜이 수행하는 일을 하려면 얼마나 강력하고 영속적인 마법이 필요한지 누구라도 이해하기만 했다면(아무도 이해한 사람은 없다), (알버스 덤블도어가 한 번 한숨을 쉬었듯) 자신의 아이가 호그와트에 뽑히지 않아 화난 학부형들에게 그 이유를 설명해줘야 하는 처지에 놓인 교직원들을 분명 구해낼 수 있었을 것이다. 이 책과 깃펜의 결정은 최종적이며 책의 노르스름한 페이지 위에 처음 이름이 나타나지 않은 어린이가 호그와트의 선발된 역사는 여태껏 한 번도 없었다.
어린 아이가 처음으로 마법의 증표를 나타내는 딱 그 순간에 오그레이(Augurey)의 깃털이라고 알려진 깃펜은 잉크병에서 떠올라 책장에 그 어린 아이의 이름을 적으려고 시도한다. (오그레이의 깃털은 잉크를 밀어내고 잉크병을 텅 비게 만든다고 알려져 있다. 누구도 이 마법이 걸린 깃펜에서 흘러나오는 은색 액체가 무엇인지 정확하게 분석한 적이 없다.)
이 과정을 관찰한 몇 안 되는 사람들은 (여러 교장들이 책과 깃펜의 탑에서 수 시간 동안 움직이는 깃펜을 잡으려는 시도를 하면서 시간을 보내길 좋아했다) 깃펜이 책보다 더 관대하게 판단한다는 데 동의한다. 깃펜은 아주 미세한 마법의 조짐만으로 이름을 적으려 한다. 그러나 책은 좀 더 분명한 마법 능력의 증거가 드러날 때까지 펼쳐졌다가 덮이며 깃펜을 방해한다.
그러므로 네빌 롱바텀이 태어난 바로 그 순간에 깃펜은 그의 이름을 적으려 시도했고 책은 탁 덮히면서 그 시도를 거부했다. 심지어 앨리스 롱바텀이 네빌 롱바텀을 낳는 순간에 입회한 산파조차도 네빌이 탄생 직후 자기 몸 위로 더 포근하게 담요를 살짝 움직였다는 사실을 알아채지 못했으며, 그저 네빌의 아버지가 아이를 좀 더 꼭꼭 감싼 것이라 생각했다. 네빌의 가족은 네빌이 보여주는 희미한 징조들을 계속해서 놓쳤으며 네빌이 하마터면 죽을 뻔한 가을에 자신이 마법사라는 것을 깨닫기 전까지는 아무도, 그의 고모할머니와 삼촌들을 비롯해 이 고대의 책조차도 그가 마법 재능이 있다는 사실을 몰랐다.
사실 이 책의 엄격함에는 목적이 존재한다. 여태까지 한 번도 스큅에게 호그와트 입학장이 날아간 적이 없다. 마법사 가정에 태어난 마법 능력이 없는 아이들은 그 부모들 때문에 아주 적은 마법 아우라를 소량 지니게 되지만, 부모들의 마법이 한 번 벗겨지고 나서는 그 아이들이 마법 주문을 외울 능력이 없다는 사실이 명약관화해진다. 책의 깐깐함과 깃펜의 예민함은 한 번도 실수한 적이 없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