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Celestina Warbeck | Wizarding World

Internationally-acclaimed singing sensation Celestina Warbeck (sometimes known as ‘the Singing Sorceress’) hails from Wales. Her father, a minor functionary in the Department of Muggle Relations, met her Muggle mother (a failed actress) when the latter

www.wizardingworld.com

셀레스티나 워벡

- Celestina Warbeck -

세계적으로 명성을 떨치고 있는 가수 셀레스티나 워벡('노래로 마법을 거는 마녀'라고 알려져 있기도 한)은 웨일스에서 유명해지기 시작했다. 마법부의 머글협력과에서 직급 낮은 공무원으로 일하던 그녀의 아버지는 연극 무대의 커튼으로 위장한 레시폴드(Lethifold)가 그녀의 머글 어머니(그다지 성공하지 못한 배우였다)를 공격했을 때 그녀를 처음 만났다.
셀레스티나가 특출난 음색의 소유자라는 사실은 아주 어린 시절부터 눈에 띄었다. 셀레스티나의 어머니는 마법 세계에 배우 학교 따위가 없다는 사실에 실망해서, 셀레스티나의 호그와트 입학을 마지못해 동의하였으며, 그 뒤에 셀레스티나의 재능을 뽐낼 수 있는 합창, 연극, 무용 수업을 만들어달라는 요청서를 계속해서 학교로 쏟아부었다.
셀레스티나는 공연할 때 백 코러스로 밴시들과 함께 등장하고는 하는데, 그녀의 콘서트는 실로 유명하다. 셀레스티나의 열광팬 세 명은 셀레스티나의 <날아다니는 아프로디테> 투어의 마지막 공연을 보기 위해서 리버풀 위를 형편없는 빗자루를 타고 날아다니기도 했다. 셀레스티나의 콘서트 티켓은 암시장에서 아주 비싼 가격에 팔린다. (이게 몰리 위즐리가 셀레스티나 워벡을 가장 좋아함에도 한 번도 콘서트를 보러 가지 못한 이유이다.)
셀레스티나는 푸들미어 유나이티드의 응원가 '소년들이여, 블러저를 뒤로 쳐 보내고 그 퀘이플을 이리로 던져라(Beat Those Bludgers Back, Boys, and Chuck that Quaffle Here)'를 녹음하여 성 뭉고 병원의 마법 상해 및 질병과에 보낼 기부금을 마련하는 등, 자신의 유명세와 재능을 좋은 일에 사용하고자 노력한다. 셀레스티나는 마법부에서 마법 사회가 할로윈을 축하하는 방법을 규제하려고 시도할 때 앞장서서 반대를 외쳤고, 다소 논란이 되기도 했다.
셀레스티나의 노래 중 가장 유명한 노래는 <당신은 제 심장에 마법을 걸었어요(You Charmed the Heart Right Out of Me)>와 <뜨겁고, 강한 사랑으로 가득찬 냄비(A Cauldron Full of Hot, Strong Love)>이다. 셀레스티나의 팬들은 보통 그녀의 눈에 띄는 스타일과 뛰어난 가창력을 사랑하는 중장년층 이상이다. 21세기 초의 앨범 <당신은 내 냄비를 훔쳤지만 제 마음은 훔치지 못했어요(You Stole My Cauldron But You Can’t Have My Heart)>은 세계적으로 엄청난 인기를 끌었다.
셀레스티나의 사생활은 예언자 일보의 가십란에서 자주 다루어졌다. 백댄서와 일찍 한 결혼은 1년밖에 가지 못했다. 그 다음 셀레스티나는 매니저와 결혼해 아들 하나를 두었고, 10년 후에는 작곡가 어빙 와블과 만나기 위해 그를 떠났다.


<j.k 롤링의 생각>

셀레스티나는 해리 포터 시리즈의 등장인물들 중 제가 가장 좋아하는 엑스트라이자, 해리 포터 세계가 시작된 이래 항상 그 세계의 일부분이었습니다. 해리포터가 출판된 영국의 출판사 불룸스버리가 잠깐 운영한 팬클럽 회원들을 위해서 저는 짧은 '예언자 일보' 시리즈를 썼는데, 셀레스티나는 그 시리즈에 아주 처음부터 등장했습니다. 비록 해리 포터의 일곱 시리즈를 통틀어 셀레스티나는 한 번도 주목받은 적이 없지만, 저는 항상 셀리스티나가 Shirley Bassey의 외모와 스타일을 닮았으리라고 생각했어요. 셀레스티나의 이름은 제가 수 년 전 런던의 엠네스티 국제기구 본사에서 함께 일했던 친구에게서 따 왔습니다. '셀레스티나'는 자기 이름을 매력적인 마녀에게 써 달라고 간청했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