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릴리 에반스

(J.K 롤링 - 2005.07.16 머글넷 인터뷰에서 발췌)


Q . '마법사의 돌'에서 페투니아는 릴리가 주머니에 개구리알을 넣은 채로 호그와트에서 돌아와서는 찻잔을 쥐로 변신시켰다고 말하죠. 만약 이게 사실이라면 왜 릴리는 퇴학당하지 않았나요?

J.K 롤링 : 페투니아가 약간 과장한 거였어요. 그녀가 이런 말을 할 때의 정신 상태를 좀 감안하셔야 할 거예요. 하지만, 해리처럼, 릴리도 국제비밀법령의 한계를 시험해보는 것을 꺼리지 않았어요, 그러니 릴리가 경고장을 몇 번 받았다고 가정하셔도 무방해요. 뭐 그렇게 심각한 정도는 아니었지만 말이에요.


Q. 릴리에게 이성적인 감정을 느꼈던 사람은 제임스뿐이었나요?

J.K 롤링 : 아뇨. 릴리는 지니와 비슷했어요. 매우 인기 있는 여학생이었죠.

# : 스네이프요?

J.K 롤링 : : 제가 계속해서 주입당하는 이론이 나왔군요.[1]

# : 그럼 루핀은요?

J.K 롤링 : 이건 대답할 수 있어요. 이렇게 말해볼게요. 루핀은 릴리를 아주 좋아했어요(very fond of). 하지만 전 릴리를 두고 제임스와 경쟁한다는 생각을 가지고 그와 어울리는 사람을 원하지 않았을 거예요. 릴리는 굉장히 인기 있는 여학생이었고 그러니 이러한 상황도 타당하죠. 그런데 이미 보신 것 같아요. 릴리는 정말 괜찮은 여자였죠.


Q. 제임스와 릴리 그 둘이 어떻게 함께하게 된 거죠? 릴리는 제임스를 싫어했잖아요.

J.K 롤링 : 릴리가 정말 그랬을까요? 당신도 여자잖아요, 제가 무슨 말 하시는지 아시겠죠 [웃음]


※ 롤링에 따르면 릴리와 같은 머글 태생도 죽음을 먹는 자에 들어갈 수 있다고 한다. 하지만 극히 드문 경우에 해당한다. (볼드모트는 제임스와 릴리가 호그와트를 떠나기 전 그들을 스카웃하고 싶어 했다.)

[1] 당시(2005)에는 스네이프의 진실이 밝혀지지 않은 상태였기에 대답을 회피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