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The Hogwarts Express | Wizarding World

As we know from early historical accounts, and from the evidence of early woodcuts and engravings, Hogwarts students used to arrive at school in any manner that caught their fancy.

www.wizardingworld.com

 

호그와트 급행열차

- The Hogwarts Express -

기 역사 기술과 판화로 남아있는 기록물에서 알 수 있듯이, 호그와트 학생들은 그들이 상상할 수 있는 어떠한 방식이든 활용하여 학교에 도착했다. 일부는 빗자루를 탔고(짐가방과 동물을 데리고 갈 때 어려움이 있었다), 다른 이들은 마법을 건 수레부터 시작해 나중에는 마차까지 이용하기도 하였다. 또 다른 일부는 순간이동을 시도하였고(성과 정원이 항상 순간이동 금지 주문으로 보호받고 있기 때문에 대개 재앙에 가까운 결과가 나타났다), 어떤 이들은 다양한 마법 동물을 타기도 했다. 북쪽으로 이동하는 마법사들이 공중을 나는 모습을 머글이 목격하는 게 연례행사였다는 사실을 굳이 말하지 않더라도, 마법 교통수단의 이런 다양한 방식에 대한 사고가 심각했음에도 불구하고, 1692년 국제 비밀 법령이 제정되기 전까지 자녀를 학교까지 보내는 것은 부모의 책임이었다. 이 시점에서 수백명의 마법 세계 어린이들을 영국 전역에서부터 스코틀랜드 하이랜드에 있는 비밀 학교까지 이동시키는 더 조심스러운 방법을 찾는 것은 시급한 문제가 되었다.

그러므로 포트키가 영국 전역의 집결소에 배치되었지만, 처음부터 이동 계획 자체가 문제가 되었다. 매 년 1/3의 학생들이 원래 출발 시간을 놓치거나, 그들을 학교로 옮겨줄 눈에 띄지 않는 마법 물건(*역주: 포트키)을 찾지 못해 학교에 도착하지 못했다. 또한 많은 어린이들이 '포트키-멀미'를 앓았다는(그리고 앓는다는) 불행한 사실도 문제가 되었고, 병동은 매 년 처음 며칠 동안은 예민한 학생들이 그들의 히스테리와 구역감을 극복하는 동안 터져나갈 듯이 붐볐다. 포트키가 학교로 이동하는 이상적인 교통수단이 아니라는 것을 인정하는 한편, 마법부는 받아들일만한 대안을 찾는 데 실패하였다. 통제되지 않았던 옛 방식으로 돌아가는 것도 불가능하였으며, 학교로 들어가는 더 안전한 방법(예를 들어, 공식적으로 플루 가루 벽난로를 이용하도록 허용하는 것)은 성의 안전이 침해되길 원하지 않았던 교장들이 연이어 강력하게 반대해 온 바였다.

 

결국 평소 머글 발명품에 관심이 많았고 기차가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한 마법부 장관 오타라인 갬볼이 이 어려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과감하면서 논란의 여지가 많은 해결책을 제안하였다. 호그와트 급행열차가 정확히 어디서 왔는지는 지금껏 알려지지 않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마법부가 167개의 기억력 마법과 영국 최대 규모의 은폐 마법을 부렸다는 사실이 비밀 기록에 의해 전해진다. 이런 범죄가 저질러진 다음 날 아침, 빛나는 다홍색 증기 엔진과 객실들이 호그스미드 주민들(그들이 철도역을 가지고 있었다는 사실조차 눈치채지 못했던)을 놀라게 하였다. 반면 어리둥절해진 여러 머글 철도원들은 크루(*역주: 영국 북서부의 도시로 주요 철도가 집중되어 있음)로 내려가 남은 한 해를 뭔가 중요한 걸 놓친 듯한 불편한 기분과 싸우며 보냈다.

 

호그와트 급행열차는 마법부가 이것을 학교용으로 사용하도록 허가를 내주기 전에 여러 번의 마법적 수정을 거쳤다. 많은 순수혈통 가문들은 그들이 안전하지 않고, 비위생적이며, 모욕적이라고 생각하는 머글의 교통수단을 자신의 아이들이 사용한다는 생각에 격분했다. 그러나 마법부에서 학생들은 기차에 타거나 등교하지 않거나 선택해야 한다고 결정하자 반대의 목소리는 금방 조용해졌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