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Measurements | Wizarding World

Just as British witches and wizards do not use electricity or computers, they have never turned metric. They are not governed by the decisions of the Muggle government, so when the process of metrication (switching to metric measurements) began in 1965, wi

www.wizardingworld.com

 

측량법

- Measurements -

국 마법사들과 마녀들이 전기나 컴퓨터를 사용하지 않았기 때문에 그들은 미터법도 사용하지 않는다. 머글 정부의 결정이 그들에게 영향을 미치지 않기 때문에, 미터법으로의 측량 체계 변화가 시작되던 1965년에도 마녀들과 마법사들은 그냥 그 변화를 무시했다.

 

마녀들과 마법사들은 그들이 간단히 마법으로 할 수 있는 복잡한 계산들을 싫어하지 않으며, 따라서 온스, 파운드, 스톤과 같은 단위로 무게를 재고 인치, 피트, 마일로 거리를 재고, 화폐 단위로 너트, 시클, 갈레온을 사용하는 데 불편을 느끼지 않는다.

<j.k 롤링의 생각>

영국 출판사에서 처음으로 <해리 포터와 마법사의 돌>의 원고를 받아들여줬을 때, 편집자는 저에게 모든 무게와 측량 단위를 출판 표준 관행에 맞춰 미터법으로 고치기를 조언하였습니다. 저는 그 조언을 받아들이지 않았는데 사실 특별한 논리는 아니고 위에 언급한 이유에서입니다. 그러나 이를 글쓴이가 어떤 종류의 정치적 주장을 하는 것이라고 받아들여서는 안 됩니다. 저는 반 유럽주의자가 아닙니다. 그 반대로 저는 유럽의 일부로서의 영국인이며 부분적으로는 프랑스인이기도 합니다. 저는 야드나 파운드법보다 훨씬 논리적이고 확실히 빵을 훨씬 쉽게 굽게 해 주는 미터법 체계에 반대하는 게 아닙니다. 그러나 저는 옛 체계가 더 고풍스럽고, 훨씬 기이하며, 그러므로 제가 묘사하고 있는 종류의 사회에 더 적절하다고 생각합니다.

 

책에서 야드법을 계속 쓰겠다는 결정은 예상하지 못했던 후일담을 불러왔는데, 저는 <영국 무게와 측량 협회>에 가입하도록 초대되었습니다. 저는 (다른 많은 사회의 구성원들처럼) 영국이 미터법 체계를 사용하기를 거부해야 한다는 데 동의하지 않았기 때문에, 저는 거의 이 초대장을 쓰레기통에 던져버릴 뻔 했지만 갑자기 어떤 생각이 들어 마음을 바꿨습니다. 저는 제가 언급할락말락 하는 것들이 제 등장인물들에 엄청 좋지는 않다는 걸 알고 있지만, 저는 만약 제가 그 협회에 가입하면 제 동생 디가 얼마나 격분할지 깨달았습니다. 디는 격노했을 때 가장 웃긴데, 이런 단체가 주장하는 '왜냐면-신이여-여긴-영국이고-어떤-뺀질이-외국인이-나한테-쇠기름을-어떻게-재야-하는지-알려줄-수는-없어요' 것과 같은 구식 방법에 집착하는 건 그녀의 많은 불만거리 중 하나입니다.

 

제가 가입한 게 언론에 공개되었을 때, 제 동생은 만족스러울만큼 분노로 폭발하였습니다. 저는 동생에게 널 놀라기 위해서 여기 가입했다고 말해주기 위해 웃음을 그칠 수가 없었어요. 이는 동생을 거의 분노로 폭발하게끔 만들었고 이보다 더 웃길 수가 없을 정도였어요. 솔직히 말해서 우표값으로 그렇게 재밌었던 사람이 저 말고 또 있겠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