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Professor Kettleburn | Wizarding World

Silvanus Kettleburn was the Care of Magical Creatures teacher at Hogwarts until Harry’s third year, when he was replaced by Rubeus Hagrid.

www.wizardingworld.com

케틀번 교수

- Professor Kettleburn -

실바누스 케틀번은 호그와트에서 신비한 동물 교수로 재직하였고, 해리가 3학년일 때 루베우스 해그리드에게 그 자리를 넘겨주었다. 케틀번은 자신에게 그리고 때로는 다른 이들에게 심각한 부상을 입힌 위험한 마법 동물들을 연구하고 돌봐주었으며, 그 동물들을 몹시 사랑하는 열정적이고 때로는 무모한 이였다. 이로 인해 그는 호그와트 재직 동안 62년의 보호감찰을 선고받았다. (이 기록은 아직도 건재하다) 그의 후임자였던 해그리드와 마찬가지로, 케틀번 교수 역시 오캐미(Occamys), 그린딜로우, 불 게와 같은 동물들을 돌보는 위험을 과소평가하는 경향이 있었다. 한 번은 '공정한 행운의 분수'라는 연극에서 애쉬와인더(*역주: 마법의 불 속에서 태어나는 뱀으로, 화재 사고를 일으키기로 유명하다)가 벌레를 연기하게끔 마법을 건 다음에, 대연회장에 화재가 일어나는 유명한 사건도 발생했다.
케틀번이 괴짜였고 또한 학교에서 계속해서 일할 수 있었다는 사실이, 학교 직원들과 학생들이 그에게 애정을 가졌다는 증거이다. 그는 한 개의 팔과 반 쪽의 다리만 가진 채 은퇴했다. 알버스 덤블도어는 그의 은퇴식에서 케틀번에게 나무로 만든 두 개의 마법 의족을 선물했는데, 케틀번은 남는 시간에 용 서식지를 방문하곤 했기 때문에 그의 의족은 자주 불에 타 망가졌다. 따라서 이 선물은 정기적으로 교체될 수밖에 없었다.

댓글